본문 바로가기

쾌_재미

하루의 최상의 느낌을 빌리는 방안

[ 요약 ]

○ 하루의 최상의 느낌을 빌리는 방안

하루의 최상의 느낌을 빌리는 방안

- 자신이 무언가를 절실히 원하고 그 모든 것이 다 뜻과 같이 이루어졌을 때

그 때를 적어도 자신에게 있어서만은 최상의 상태라고 할 수 있다.

무엇인가 모르지만, 너무 좋아 환호성을 지르고 환희에 젖을 수도 있을 것이다.

성인들은 사랑하는 사람과 사랑을 나누는 순간에 그런 느낌을 가질 수도 있고

권력가는 원하는대로 무언가를 자신의 뜻대로 다 실현시켰을 때 그런 느낌을 가질 수 있다.

현실을 바라보면 그런 상태가 아니다.

그런데 현실이 정말 그런 상태가 되는 순간에도 그런 최상의 느낌을 가져야 하지만,

그렇지 못한 상태에서도 그런 최상의 느낌을 갖고 누려야 한다고 보게 된다.

그런 상태에서 느낄 느낌을 그렇지 못한 상태에서 얻는 것은 느낌이 외부상태와 반드시 결합되지 않기에 가능하다.

주관적으로 최상으로 생각할 수 있는 순간이란 사실 진정한 최상이 아닐 수도 있다.

예를들어 객관적으로 반드시 최고선의 상태는 아닐 수 있다. 또 주관적으로만 보더라도 진정 오래 좋은 상태를 주지 못하는 상태일 수도 있다.

그래서 삶에서 정말 추구해야 할 방향이나 내용은 조금 수정해야 할 필요가 있다.

그러나 자신이 주관적으로 얻는 느낌만 놓고 본다면, 그런 상태가 줄 수 있는 느낌이 자신에게는 최상의 느낌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다.

그래서 다른 상태에서도 그런 최상의 느낌을 얻으면서 살아갈 수 있다면,

주관적으로는 최상의 상태에서 출발해서 최상의 상태에서 마칠 수 있는 방안도 된다.

○ 어떻게 그런 상태가 아닌 데 최상의 느낌을 얻을 수 있는가.

우선 최상의 느낌을 줄 수 있는 그 상태가 갖는 일부의 특징을 복사해서 자신의 일상 생활에 넣는 방안을 생각할 수 있다.

물론 완전히 똑 같은 느낌을 얻으려면 그 느낌을 얻을 수 있는 외부상태도 모두 같아야 하고 그것을 모두 실현해야만  얻게 된다고 생각할 수도 있다.

그러나 그것을 실현하지 않고도 그 느낌만을 얻고자 한다면, 마음 상태에서 앞의 상태를 복사해 넣어야 가능하게 된다.

Ω♠문서정보♠Ω

™[작성자]™   Prince evilstupidmiserable Little

◑[작성일]◐   2012-07-목-19-22-17

♨[수정내역]♨ 

▩[ 디스크 ]▩  [DISK:]   d:\G\G\01\001-cont\하루의최상의느낌.htm

ж[ 웹 ]ж          [web]   http://littleprince007.tistory.com/1

http://essay007.tistory.com/740

http://thegood007.tistory.com/1163

⇔[ 관련문서]⇔

{!-- 관련 문서  링크--}

Ш[ 관련 문서 인용 부분 ]Ш

ㅹ[ 코멘트 등 정리 내역]ㅹ

'쾌_재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상생활의 건전한 즐거움  (0) 2011.06.10
바람직한 형태의 즐거움의 추구--010  (1) 2011.06.09
쾌락, 행복, 선의 구별--002  (0) 2011.06.08
쾌락, 행복, 선의 구별--001  (1) 2011.06.07
쾌락과 고통-007  (1) 2011.06.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