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간_장수

시간과 관련된 희망의 종류

?zzzzzzzz

▣[제목]▣

● 시간에 대한 희망

∞∽ ghpt-09790.htm ◀앞 【목록】 뒤▶ ghpt-09810.htm ∽∞

♣본문♣

● 시간에 대한 희망들의 내용은 무엇인가.

- 정확한 시간 시각을 알고 싶다.

- 시간의 정확한 의미에 대해 알고 싶다.

시간의 처음과 끝, 그 순간의 상황을 알고 싶다.

어떤 일이 이뤄질 시간을 알고 싶다.

- 지금 시간이 빨리 갔으면 좋겠다.

- 어떤 일이 빨리 이뤄져 끝났으면 좋겠다.

시간=상황=일=이 빨리 변해 이뤄지거나 사라졌으면 좋겠다.

=> 일이 이뤄지거나 사라지는 시간이 짧았으면 좋겠다. 시간이 많이 걸리지 않았으면 좋겠다.

( 기준의 일정시간은 빨리 가고 그 시간의 양은 적었으면 좋겠다.)

( 지금 상황은 안 좋다. 재미없다. 불쾌하다. + 상황이 빨리 변해 다른 상황이 왔으면 좋겠다...)

: 시간이 천천히 가는 것처럼 느낀다. - ( 고통스럽게 여긴다. )

=> 지금 시간이 늦게 가는 것 같다.

▲ 어떤 힘든 과제 숙제 일을 하고 있다. 이 일이 짧은 시간 안에 다 끝났으면 좋겠다.

수술 결과를 밖에서 기다린다.

- 지금 시간이 천천히 갔으면 좋겠다.

시간=상황=일=이 천천히 변해 이뤄지거나 사라졌으면 좋겠다.

=> 일이 이뤄지거나 사라지는 시간이 오래 걸렸으면 좋겠다.

=> 그 시간은많이 오래 지속되었으면좋겠다. ( 기준의 일정시간은 천천히 가고 그 시간의 양은 많았으면 좋겠다.)

( 지금 상황이 좋다. 재미있다. 유쾌하다.... + 상황이 빨리 변하지 않고 지금 상황이 계속 유지되었으면 천천히 변했으면 좋겠다. )

: 시간이 너무 빨리 가는 것처럼 느낀다. - ( 즐겁게 여긴다. ) <-

=> 지금 시간은 빨리 가는 것 같다.

▲ 어떤 즐거운 일을 지금 하고 있다. 이 일이 짧은 시간 안에 끝나지 않고 오래갔으면 좋겠다.

- 어떤 일이 늦게 이루어졌으면 좋겠다.

- 시간이 멈추었으면 좋겠다. ( 지금상황이 너무 좋다.)

- 오래 머물렀으면 좋겠다.

- 오래 살고 싶다. 머무르고 싶다.

- 영원히 살고 싶다. 머무르게 하고 싶다.

-


- 시간을 가치있게 만들고 싶다..가치- 즐거움, 행복, 의미, 가치, 정의, 선,...등으로 시간을 채우고 싶다.

- 시간을 되돌리고 싶다. -( 과거가 좋았다, 지금이 안 좋다. )

- 시간을 잊고 싶다.

- 과거의 모습을 정확히 알고 싶다.

- 미래의 모습을 정확히 알고 싶다.

- 과거로 가고 싶다. (시간여행)

- 먼 미래로 가고 싶다.

● 시간에 대한 인식

● {최초 주제도입으로 의문제기- 논의할 주제를 처음 제시 하는 부분}

○ {간단한 결론제시-함축적 결론,격언적 제시, 부분}

▼ {독자나 상대방 입장에서 주제가 도출되는 내용}

▽ {독자나 상대방 입장에서 주제가 도출되는 자세한 과정 내용}

▲ {주제 결론의 객관적인 장단점}

△ {사례나 비유 이야기 형식의 글}

■ {주제에 대한 부가적 설명 도입}

□ {주제에 대한 자세한 설[명]의 실질적 내용}

★ {논증 또는 비판하고자 하는 내용}

☆ {실질적 논증 부분}

∴ {최종 결론}

[자세한설명] {백과사전이나 일반 논문 내용} [설명끝]

[주석] {인용한 책 참고 논문 등} [주석끝]

Ω♠문서정보♠Ω

™[작성자]™ Prince evilstupidmiserable Little

◑[작성일]◐ 2011-08-수-31-[35weeks 243 days]-12:07

♨[수정내역]♨

▩[ 디스크 ]▩ DISK: \G\03\ghpt\ghpt-09800.htm

ж[ 웹 ]ж web:

⇔[ 관련문서]⇔



{!-- 관련 문서 링크--}

Ш[ 관련 문서 인용 부분 ]Ш

ㅹ[ 코멘트 등 정리 내역]ㅹ

§ψ맨위ψ§

┒§ ghpt-09790.htm ◀앞 【목록】 뒤▶ ghpt-09810.htm §┏

zzzzzzzz

'시간_장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간의 문제  (6) 2012.01.02
시간에 관한 앞으로 생각할 방향  (7) 2011.06.30
시간의 현상적의미 2  (1) 2007.03.26
시간의 현상적 의미  (0) 2007.03.26
시간의 의미차원  (1) 2007.03.26